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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에서 키워드플래너를 통한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by 14dolphin2020 2021.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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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좀 더 효율적으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는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구글 애즈에 계정 생성하는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내용 확인 가능하세요.


출처: https://glossytalk.tistory.com/entry/구글애즈에-계정-생성하는-법구글애즈-회원가입 [쓸만한 정보모음]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보면, 소재거리는 많으나 어떤 소재가 고효율 포스팅이 될 것인지 아는 것은 어렵지만 중요합니다. 열심히 쓴 포스팅의 조회수가 높으나 단가에서 밀려 고소득이 아닐 경우 아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포스팅의 주제를 선택하기 위하여, 어떤 제목으로 어떤 키워드로 작성하는 것이 원하는 결과를 주기 위한 첫 시작 단추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즈 키워드플래너를 통해서 키워드의 가격을 확인하여 고단가, 고효율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애즈 로그인해주세요.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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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상단에 위치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도구및설정이 우측 상단에 위치함
구글애즈 도구및 설정

 

3.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주세요.

키워드 플레너를 선택
구글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4.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검색량과 예상실적 조회 클릭
검색량과 예상 실적 조회화면

 

5.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

저는 모션 데스크와 이동식 책상을 입력하여 어떤 키워드가 고단가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시작하기 클릭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

 

6. 둘 다 경쟁강도는 높지만, 평균 검색량과 단가 모두 모션 데스크가 좋은 키워드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결과는 대한민국의 특정 기간 동안의 내용을 표시합니다.

근래 1달 동안의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려면, 날짜 탭을 선택하여 기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조회결과로 경쟁강도와 입찰가 결과 확인
경쟁강도 및 입찰가 확인가능

 

 

고단가의 키워드를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쉽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고효율 고단가의 포스팅을 원하신다면, 상단에 설명해 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주제를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워드를 정하고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이미 많은 포스팅이 존재하여 나의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지 않으신다면?

즉 고단가의 키워드는 이미 많은 포스팅이 있어서 포스팅이 노출 자체가 어렵다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포스팅 개수 대비 검색 수가 많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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